본문 바로가기
D:S Out_door/D:S Place

[청주 카페] 점선 에스프레소바

by D:S 2022. 11. 10.

친구들과 식사 후 카페를 찾던 중에 에스프레소 바가 있더라고요. 에스프레 소바만 보면 지나칠 수 없는 저는 잠시 들려서 에스프레소, 에스프레소 피스타치오 그리고 에스프레소 크렘 드 쇼콜라 3종을 마셔보았어요. 

점선-에스프레소바-에스프레소-3잔
에스프레소

 

메뉴(음료 & 디저트)

메뉴는 에스프레 소바답게 에스프레소 종류, 일반적인 커피 메뉴, 논 커피, 디저트로 구성되어있었어요. 마시고 싶었는데 못 마셔본 건 에스프레소&크림 브륄레 란 메뉴인데요. 하루 한정 12개라서 제가 갔을 때는 이미 품절이더라고요. 아포가토는 아이스크림 위에 에스프레소를 부어 먹는 개념이라면 이것도 비슷하게 크림브륄레 위에 부어 먹는 방식이라고 하더라고요. 생각했을 때는 일단 굉장히 괜찮을 거 같아요. 에스프레소는 기대만큼 엄청 쫀득한 느낌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충분히 좋았어요. 에스프레소 크렘 드 쇼콜라와 피스타치오는 각각 초코크림과 피스타치오 크림이 들어가 있어서 달달하고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었습니다. 

청주-점선-에스프레소바-카페-메뉴
정선 에스프레소바 메뉴판

 

머신

에스프레소 머신으로는 decent espresso를 사용 중이고 그라인더는 OZIK이라는 제품을 사용 중이네요. decent espresso 머신은 액정화면이 전면부에 위치해있어서 전자식으로 수량, 압력, 등을 매뉴얼 세팅할 수 있도록 제공해주는 거 같더라고요. 네이버 카페에서 주기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도 제공하고요. 공간도 크게 차지하지 않고 화이트톤(검정 제품도 있음)으로 카페에 깔끔하게 연출이 가능해 보였습니다. 하이앤드급 머신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창업 시 상대적으로 적은 예산으로 시작할 수 있어 보입니다. 추출되는 에스프레소의 수준은 제가 물론 전문가는 아니지만 충분히 맛있게 즐길 수 있었던 것을 고려했을 때 괜찮은 머신인 것은 분명한가 봐요. 물론 호불호는 있을 수 있습니다. ^^

정선에스프레소바-사용-에스프레소머신-그라인더
사용중인 머신류

 

위치 

세부 주소 :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로수로1164번길 41-48 경성하늘샵 상가 1층

청주 버스터미널 인근이네요. 버스 시간이 남아있는 분은 가볍게 가서 에스프레소 한잔 어떨까요?

 

그럼 20000

 

D:

댓글